우리나라 성씨 순위 자세한정리

Posted by 유레이
2017. 9. 4. 14:52 알아두면 좋은 상식!

우리나라 성씨 순위 자세한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 성씨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옛날부터 우리나라는 성씨과 본관이 잘 발달한 나라라는거 아셨나요? 예전에는 자기를 소개할때나 상대방의 성씨에 대해서 질문을 할때 본관까지 물어보았다고 하더라구요. 요세도 가끔씩 어르신들은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시곤 하죠.^^ 오늘 이 시간에는 누구나 한번쯤은 궁금해 하는 우리나라 성씨 순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건데요. 오늘 포스팅의 자료로는 2015년에 실시한 인구주택총조사를 참고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우리나라의 10대 성씨의 비율 그래프입니다.

역시나 김씨가 21.5프로로 압도적이네요. 그 뒤로는 이씨가 14.7프로 3위로는 박씨 8.4프로를 차지하고 있네요. 4위부터 최, 정, 강, 조, 윤, 장, 임씨가 차지하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김, 이, 박, 최씨까지는 알고 있었는데요. 다음으로는 잘 몰랐었는데 저 또한 포스팅을 통해서 공부해가네요.^^; 참고로 21.5프로를 차지하고 있는 김씨의 경우는 거의 천만명을 육박하니.. 정말 넘사벽인것을 알 수 있죠.^^

 





다음은 1위부터 20위까지 성씨 본관 순위입니다.

1위는 김해 김씨입니다. 대충 450만명 정도로 김씨의 거의 절만정도가 김해김씨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2위로는 밀양 박씨로 310만명 정도네요. 3위는 전주 이씨로 260만명정도, 4위는 경주 김씨 180만명, 5위는 경주 이씨로 139만명을 기록하고 있네요. 6위부터 20위까지는 위 표를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저도 흔하고 흔한(?) 김씨 중 한명인데요. 제 본관도 순위에 올라있네요. 제 본관은 광산 김씨로 92만명정도로  8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여기까지 우리나라 성씨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좀 더 자세한 우리나라 성씨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분들께 좋은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뿌리를 찾아서"를 입력하시고 검색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뿌리를 찾아서라는 사이트가 검색될거에요. 클릭하셔서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자 홈페이지에 들어오셨을거에요. 보시면 정말 좋은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꼭 한 번 참고해보시기 바랄게요.^^





그럼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