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출산장려금 자세한정리

Posted by 유레이
2017. 9. 9. 23:24 알아두면 좋은 상식!

2017 출산장려금 자세한정리

이번 시간에는 출산 장려금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로 하겠습니다.,





우리나라가 1위하는 것들이 의외로 많더라구요. 좋은 것들도 참 많지만 안 좋은 것들도 있는데요. 그 중 개인적으로 참 걱정스러운 것이 저출산률이 1위라는 사실입니다. 요세는 둘만 낳아도 많이 낳았다고 하는것 같더라구요. 미래를 생각하면 국가에서 하루빨리 출산률 증가를 위해서 더욱 더 노력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국가에서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서 시행하고 있는 제도중의 하나인 출산 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인데요. 출산장려금은 자신이 사는 동네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출산장려금이 얼마인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에서 "아이사랑"이라고 검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이라는 홈페이지가 검색될거에요. 클릭하셔서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자 홈페이지로 들어오셨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텐데요. 위에서 체크된데로 출산텝에 출산 지원 서비스(정책)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임신, 육아, 어린이집 등 여러가지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많은 사이트이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자 출산 지원 서비스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실거에요. 거기서 자신의 지역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제가 예로 서울특별시 동대문구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서비스유형에는 임신, 출산을 선택하시고 검색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총 26건의 임신, 출산에 관한 정책이 시행되고 있는데요. 오늘 알아볼 것은 출산장려금이기 때문에 위에서 체크한 것처럼 출산장려 등 지원운영(출산지원금)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지역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의 출산장려금은 둘째아부터 30만원 셋째아는 50만원 넷째아 이후는 100만원의 출산지원금이 지원되는 것을 알 수 있네요. 흠.. 부족합니다. 부족해..

 

이번 시간에는 2017 출산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미래를 위해서 출산장려를 위한 대책을 정부에서 지금보다 더욱 더 적극적으로 시행해할 것 같네요.





그럼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