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간단한정리

Posted by 유레이
2017. 9. 11. 16:54 알아두면 좋은 상식!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간단한정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컴퓨터를 이용한 정보유출, 해킹등의 사고가 참 많이 일어나고 점점 늘어나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컴퓨터는 정말 편리하고 우리생활에 없어서는 안될정도로 큰 역할을 하고 있지만 이 이로움과 편리함의 이면에는 안좋은 것들도 참 많으니 항상 조심해야하는데요.

 

컴퓨터는 자기만의 공간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자신만의 자료, 사진, 동영상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것들을 다른사람들이 마음데로 보면 안되자나요.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자신의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하는 법을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너무너무 간단하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화면의 왼쪽 맨아래에 있는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른 후 제어판을 검색하신 후 제어판으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제어판으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건데요. 그 중 "사용자 계정"을 찾으셔서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암호가 없는 경우는 위 화살표가 가르키는 암호 만들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서 새암호와 새 암호 확인을 입력하신 후 암호 만들기를 눌르시면 끝!

 

다음은 암호변경 방법입니다. 이미 암호가 있는 경우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답니다. 화살표가 가르키는 암호변경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암호변경 창이 뜨는데요. 말 그대로 현재의 암호를 입력하시고 새로운 암호와 새 암호 확인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암호 힌트 입력을 하신 후 암호 변경을 눌러주시면 설정이 완료된답니다. 정말 간단하죠.

 

여기까지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에 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보시면 아시다 싶이 정말 너무너무 간단하니 꼭 비밀번호를 설정하시고 컴퓨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자신의 자료, 자신의 정보는 자신이 지켜야죠!





그럼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오늘 하루도 화이팅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